방학 때 따기 좋은 자격증 알아보자

어느덧 여름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나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은 이러한 여름방학을 통해서 스펙업 하기를 다짐하곤 합니다.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점수를 올린다거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곤 합니다. 특히나 여름방학 이란 단기간동안 바짝 집중해서 딸 수 있는 자격증, 그 중에서도 당연히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공부를 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면 이번 여름 방학 때 따기 좋은 자격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첫번째는 취업준비생들의 국민자격증, 컴활입니다. 그렇게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 대표적인 컴활은 난이도 역시 크게 높지 않아서 방학 때 많은 취준생들이 따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공기업, 공무원 취업시에도 일부 가산점을 주기 때문에 공기업, 공무업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당연히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입니다.




2. 한국사 능력시험

컴활과 마찬가지로 최근 취업준비생들의 필수 자격증인 한국사 능력시험 자격증입니다. 특히나 공기업에서는 이 한국사 능력시험 자격증이 취업 당시 뿐 아니라 승진 심사 중에서도 가산점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한국사 능력시험은 1년에 4번의 시험 밖에 치르지 않는데, 이번 8월 10일에 시험일정이 잡혔다고 하니, 이번 여름 방학 때 따기 좋은 자격증이겠죠??




3. GTQ

GTQ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 의 약자로 그래픽 관련된 자격증으로 보시면 됩니다. 필기시험없이 실기시험으로만 이루어진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1,2,3급이 존재하는데 1급과 2급만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인정되는 점입니다. 마찬가지로 다양한 공기업에서 취업시 가산점을 주기 때문에 필수 자격증이랍니다. 시험은 매월 실시되니 큰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이상으로 여름 방학 때 따기 좋은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 3가지 자격증 외에도 다양한 자격증들이 존재하며, 방학이라는 기간을 이용해서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너무 무작위적으로 자격증을 따기 보다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기업에서 가산점으로 채택하고 있는 자격증을 계획을 세워서 도전하다 보면 취업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