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 정보 알아보자!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나들이 장소, 가족 방문 장소에는 어떠한 곳들이 있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야외 나들이도 좋지만, 가끔은 교육적인 느낌으로 박물관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박물관이나 전시회에 가곤 하면, 나중에 컸을 때도 조금은 이러한 곳에 대한 거부감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저는 그러한 경험이 없어서인지 약간은 지루한 면이 없지 않지만. 그래서 오늘은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 정보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은 기본적으로 1월 1일 / 설날 / 추석이 공식화된 휴관일이며 관람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화요일,목요일, 금요일 의 경우는 오전 10시 개관하여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수요일과 토요일의 경우는 21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무료 입니다. 하지만 유료로 기획된 전시회나 특별회의 경우는 책정된 관람료는 내야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주차 정보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준은 우리가 주로 이용하는 승용차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여기서 승용차는 일반적으로 15인승 이하의 차량입니다.


먼저 주차요금입니다. 2시간에 2000원이 기본요금이 되겠으며, 그 이후에는 30분 당 500원이 부가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금은 주차장에 들어오신후 20분 이전에 나가신다면 따로 요금이 없으며, 1일 최대 요금은 1만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22시까지만 주차장이 운영되고, 그 이후는 출입문이 닫힌다고 하니 이점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애인등록증이나 국가유공자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신 분들은 주차요금이 면제되니 이용가능하신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저공해차량과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의 경우 최대 주차정산금액의 50% 할인이 가능하니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조만간 주말에 방문할 예정인데, 오늘 포스팅한 정보를 토대로 즐거운 나들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